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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향한 친환경 동행"

한국자동차환경연합과 함께하세요.

한국자동차환경연합 협회소개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환경연합

(사)한국자동차환경연합은 미세먼지로부터 유발된 대기오염,

즉 현재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심각한 공기질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국민의 기본 권리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2명당 1대꼴로 보급된 자동차의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친환경정비라는 개념을 도입하고, 평균 수명 10년 이상인 자동차의

전주기 관리를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노출 위험성은,

현재 자동차정비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가장 심각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작업환경 개선을 통해, 쾌적한 환경 마련에 힘쓰겠습니다.

친환경정비의 한 축으로 완성차의 DPF 관리를 의무화하겠습니다.

많은 노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을 모시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은 대기질을 되찾겠습니다.

새로 도입된 개념을 전수하기 위한 교육 컨텐츠 개발을 통해,

(사)한국자동차환경연합이 추구하는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자동차환경연합

대표 이호근

대표 임수환

한국자동차환경연합 연혁

2024년

01. 3대 공동회장 이호근 취임

2022년

07. 3대 회장 임수환 취임

2019년

08.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환경연합으로 법인 명칭 변경

2005년

04.15. 사업단 사무실 개설 (서울 강남구 역삼동636-11 석범빌딩 3층)

04.11. 중앙회 사무실 개설 (서울 중구 북창동 10-4 삼흥빌딩 1002호)

03.07. 사업단장 위촉

03.07. 사업단 설립

2004년

12.15. 중앙회 사무실 이전 (서울 중구 충무로4가 36-45 2층)

12.09. 제3회 정기이사회 개최

12.01. 사단법인 허가(환경부 제263호-범국민자동차환경운동본부)

10.27. 제2회 정기이사회 개최

10.21. 21녹색환경네트워크와 협약 체결

08.24. 발대식

08.13. 제2회 임시이사회 개최

07.21. 제1회 임시이사회 개최

07.16. 중앙회 사무실 이전 (서울 영등포구)

06.29. 제1회 정기이사회 개최

06.09. 범국민자동차기증운동본부 설립 발기인 회의

 

2003년

03.07 범국민자동차기증운동본부 설립

한국자동차환경연합 미션&CI

한국자동차환경연합 미션&CI

미션

Think Environment build Car Value

( 환경에 자동차의 가치를 더하다 )

환경에 대한 관심이 자동차의 가치를 상승시킵니다

 

비전(Vision)

자동차 환경은 내가 지킨다.

친환경적인 차량유지 및 관리는 전세계적인 기후위기 대응과 소유 자동차의 가치상승을 통해

소비자 이익과 자동차 애프터마켓산업의 성장에 이끄는 원동력입니다.

 

E.C.M Initiative

한국자동차환경연합은 E.C.M(Eco Car Maintenance) 이니셔티브(Initiative)를 바탕으로 한

자동차의 전주기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 관리를 통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자동차 배출가스저감으로 지구 환경보호와

소유 자동차의 가치상승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대변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자동차 애프터마켓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아갈 것입니다.  

한국자동차환경연합회 CI의 
둥근 지구본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지구의 기후위기에 대응해 탄소중립 실현 및

환경보호에 앞장 서고자 하는 협회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미세먼지를 포함한 배출가스저감으로

환경보호 및  소유 자동차의 가치상승을 통해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성장 및 소비자의 이익을 대변합니다


자동차 위쪽과 아래 타원형은 친환경정비를 바탕으로한 
자동차의 전주기평가(LCA)를 통한 협회의

미세먼지 및 배출가스저감 등

탄소발자국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자동차안의 그린 컬러는

협회의 E.C.M 이녀셔티브의 핵심가치인 친환경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국자동차환경연합 협회조직

한국자동차환경연합 주요사업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환경연합

(사)한국자동차환경연합에

관심을 갖고 계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사)한국자동차환경연합은

미세먼지로부터 유발된 대기오염,

즉 현재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심각한 공기질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국민의 기본 권리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2명당 1대꼴로 보급된

자동차의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친환경정비라는 개념을 도입하고,

평균 수명 10년 이상인 자동차의

전주기 관리를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노출 위험성은,

현재 자동차정비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가장 심각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작업환경 개선을 통해,

쾌적한 환경 마련에 힘쓰겠습니다.

친환경정비의 한 축으로

완성차의 DPF 관리를 의무화하겠습니다.

많은 노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을 모시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은 대기질을 되찾겠습니다.

새로 도입된 개념을 전수하기 위한

교육 컨텐츠 개발을 통해,

(사)한국자동차환경연합이 추구하는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한국자동차환경연합에 대한 애정으로

본 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많은 질책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 임수환

대표 이호근

- 한국자동차환경연합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환경연합

찾아오시는 길

자가용으로 오시는 길

서울 용산구 이촌로 224 한강쇼핑 124호 한국자동차환경연합

2003년

03.07 범국민자동차

기증운동본부 설립

2004년

06.09. 범국민자동차기증

운동본부 설립 발기인 회의

06.29. 제1회 정기이사회 개최

07.16. 중앙회 사무실 이전

(서울 영등포구)

07.21. 제1회 임시이사회 개최

08.13. 제2회 임시이사회 개최

08.24. 발대식

10.21. 21 녹색환경네트워크와

협약 체결

10.27. 제2회 정기이사회 개최

12.01. 사단법인 허가

(환경부 제263호-

범국민자동차환경운동본부)

12.09. 제3회 정기이사회 개최

12.15. 중앙회 사무실 이전

(서울 중구 충무로4가 36-45 2층)

2005년

03.07. 사업단 설립

03.07. 사업단장 위촉

04.11. 중앙회 사무실 개설 (서울 중구 북창동 10-4 삼흥빌딩 1002호)

04.15. 사업단 사무실 개설 (서울

강남구 역삼동636-11 석범빌딩 3층)

2019년

08.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환경연합으로 법인 명칭 변경

2022년

07. 3대 회장 임수환 취임

2024년

01. 3대 공동회장 이호근 취임

한국자동차환경연합 미션&CI

슬로건

자동차와 환경이 공존하는

녹색 국가 건설

 

미션

Think Environment

build Car Value

( 환경에 자동차의 가치를 더하다 )

 

환경에 대한 관심이

자동차의 가치를 상승시킵니다

 

비전(Vision)

자동차 환경은 내가 지킨다.

친환경적인 차량유지 및 관리는

전세계적인 기후위기 대응과

소유 자동차의 가치상승을 통해

소비자 이익과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의 성장에 이끄는 원동력입니다.

 

E.C.M Initiative

한국자동차환경연합은 E.C.M

(Eco Car Maintenance)

이니셔티브(Initiative)를 바탕으로 한

자동차의 전주기평가

(LCA, Life Cycle Assessment)

관리를 통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자동차 배출가스저감으로

지구 환경보호와 소유 자동차의

가치상승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대변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자동차 애프터마켓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아갈 것입니다.  

한국자동차환경연합회 CI의 
둥근 지구본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지구의 기후위기에 대응해

탄소중립 실현 및 환경보호에

앞장 서고자 하는 협회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미세먼지를 포함한

배출가스저감으로  환경보호 및 

소유 자동차의 가치상승을 통해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성장 및

소비자의 이익을 대변합니다


자동차 위쪽과 아래 타원형은

친환경정비를 바탕으로한 
자동차의 전주기평가(LCA)를

통한 협회의 미세먼지 및

배출가스저감 등 탄소발자국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자동차안의 그린 컬러는

협회의 E.C.M 이녀셔티브의

핵심가치인 친환경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로고는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효과적으로 조합시킨

정식 표기입니다.


로고 사용 시 절대로 비례나

간격, 크기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규정된 파일 사용) 색상 역시

색상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업무표장 상표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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